수요일, 8월 19

이라크에서 데이트

바그다드 - 알리와 Noura, 들어 인터넷 대화방 사랑 꽃을 피웠다.

둘, 교육 어렸고, 독실한 수니파 무슬림의 짐 캐리는 영화 및 아랍어 사랑 튜닝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있습니다. 몇 달 동안, 그들은 망상에 온라인 채팅. 우정이 깊어로, 그녀는 수줍어 웹캠 회의로 합의했다.

그러나 그들의 관계는 시작부터 실패할 운명이었다 : 그는 바그다드 동쪽의 조용한, 중간 - 클래스 동네에 살고있다; 그녀는 티그리스 강을 건너 도시의 전쟁에서 - 서쪽 찢어진. 그건 말도들은 적 충족해야했다.

"그것은 무의미한 관계 같은 것 같다"고 알리, 지금 Noura "- 인터넷은 내 전 여자 친구로 말합니다"고 말했다. 그는 그녀에게 그녀가 결국은 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에 대한 응답을 중지하고 중단했다.

"그녀는,"그는 그가 앞으로 담배를 집으려고 스텁에 약간 당황 찾고있다 화가되어야합니다. "어쩌면 우리가 혼자가 함께하고, 그렇지 않았을 가졌 을까."

젊은 이라크인이 피투성이 자본의 비열한 거리에서 그들의 가정에 갇혀, 점차 인터넷에 친척들과 채팅, 친구와 사랑에 대한 검색과 함께 놀고있다.

이러한 가상적인 관계 주체할 수 시간 동안 마비 폭력의 고립과 공포에서 일종의 피난처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mirages - 삶의 매혹 드리지만 지금 tantalizingly 중에 가장에 도달합니다.

"그들은 새장에 새답게있다"아나스 화향유, 22, 한 기업인들이 위성에 액세스를 판매하여 환금의 수요가 늘고 - 기반의 인터넷 연결을 말한다.

이라크에서, 많은 다른 이슬람 국가처럼, 그것은 언제나 젊은 남성과 여성들이 함께 힘든 시간을 보내고있다. 자주 소개 가족에 의해 배치했다 밀접하게 chaperoned. 더 많은 특권을 배경 대학에서 만난 여대생을 학교에 참석한 많은 커플들은 자주이 처음이다. 하지 않는 한 그들이 약혼했다 그러나 그들은 거의 혼자 여야는 함께 사용할 수있다.

이라크의 내전이 심화하고있다, 심지어 그것을 함께하는 건 어렵지 발견 친척과 친구를 닫습니다.

reem, 눈에 띄는 28 - 올해 - 긴 검은 머리, 무거운 메이크업과 골드 주얼리를 많이, 정기적으로 대학에 여자 친구의 꽉 - 정연한을 충족하는 데 사용되는 그룹과 옛. 공원에서 사람들이 것이 소풍 가서 쇼핑과 가십 거리에 또 하나의 가정.

그녀는 2 년 동안 그들 중 일부는 보지 않고있다. 대부분의 나라를 떠나 버렸죠. 사람들은 야외에서 벤처 유지하는 경우에만 그들은해야합니다.

우울과 그녀의 손에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함께 reem 젊은 이라크인을위한 사랑의 시를 인터넷 포럼에 게시하기 시작했다. 곧 그녀는, 그녀가 누구와 함께 휴가를 채팅에 대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와 이라크 외부에서 외로운 젊은이 문의 참이었어.

누가 그녀를 마지막으로 이름을 부여 두려웠어 공무원, reem 아는놈 회의에 관심이없는 사람이지만, 그녀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있는 자유롭게 대화를 즐긴다.

"그것은 아주 멀리 문화와 전통의 제약으로부터 인간을 알아가는 재미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한다. "그들은 나를 콘솔이 난장판을 때 거기에 끝날 예정 말해 하루가 될 것이다."

중동,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같은 일을하는 간. 이라크에는, 몇 가지 다른 방법으로 그들이 상호 작용하는 데있다.

대학이 점점 더 보수적인 인상을 찌푸리고 남성과 여성의 학생 사이에 너무 많은 연락을 해지고있다. 옛 hangouts의 많은 - 레스토랑, 카페, 공원, 사교 클럽 - 폐쇄됩니다. 근무의 끝에서 바그다드 주민들이 서둘러 집으로와 테러와의 접근 어둠은 통금을 때려.

알리 Azawi에서 크고, 광택 의료 학생은 잘 - - 할 바그다드 가족, 이제까지 그가 아랍어 trawling 때 시작 - 언어 Noura 발견 대화방과 여자 친구가 절망을하기 시작했다.

그는 그가 복사 및 시간에 대한 응답을하기 전에 이상 붙여넣 : "내 이름은 알리, 나이는 23 살입니다 간단한 소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난 바그다드에 살고있습니다. 난 젊고 아름다운 여자를 찾고 있어요."

먼저 그에게 접근 Noura 가명 - "압바스"- 그는 크고, 바보 같은 남자의 이미지를 냈을는 말한다.

그녀는 그가 생계를 위해 일을하는 무슬림 그가 속한 종파 알고 싶었어요. 그의 대답에 의해 안심, 그녀는 그녀가 24 일 한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 쳤 - 밝혀 올해 - 늙은 여자 였는데, 그녀의 고향에서 몇 블록.

그들은 몇 달 동안, 농담과 음악 다운로드와 바그다드의 반대편에 그들의 삶의 세부 정보를 공유 교환 담소.

같은 남자가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종교적 혼합 동네에 나갈 수 있고 Azawi 여전히 대학에가는에 살고있다. 하지만 인생은 매우 Noura, 수니파의 한 여자를 위해 다르다고 - 지배 영역 시아파 민병대와 충돌을 반복하고있다.

때문에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인터넷에 남자와 채팅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와 그녀의 PC를 24 일 전면에 4 개의 벽 사이에 갇혀 / 7,"Azawi, 누가 Noura의 마지막 이름을 제공을 거부했다. "나는 로그온한 때마다, 그녀는 거기에 있었어."

웹캠 그가 그녀를 처음봤을 때, 그가 말하길, 그가 그녀에게 약간의 "띵띵한 발견했다." 왜냐하면 그것을 할 수있는 여성을위한 쉬운 일은 아니라는 그러나 "나는 아주 특별한, 느꼈다."

6 개월 후, 그들은 아직 못 만난했다. 그리고 그는 그들을 나누어 그 부동산의 몇 마일 브리지의 희망을 잃었습니다.

Azawi는 미국에서 인간 관계의 용이성을 부러워해.

"당신은 술집도, 거리, 자유와 당신이 판사에게 종교,"라고 말합니다. 이라크에서, "그것은 심장을 위해 싸우는 것입니다."

인터넷 이라크 사담 후세인 전 이라크 대통령의 억압 통치의 마지막 년 동안 사용 가능하게되었다.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하려면, 알고 및 액세스 제어 단단히했다.

후세인의 붕괴 후, 인터넷 카페 확산, 이라크인 수천명의 웹에 수백 가져. 상태로 구독자 - 인터넷 공급자가 소유하고있는 다이얼 - 연결, 최대 약 75,000에서 2004 년 6 월 약 210,000을 2006 년 5 월 급증에 독점하고있다, 미군 통계에 따르면.

수십명의 민간 사업자도 위성에 무선 연결을 제공 - 허브를 기반으로, 이라크의 악명이 전화 회선을 우회.

자본의 문제 부분에서 위협을받은 일부 카페 및 마감했다. 포르노 확산 무장 세력들을 비난하고 미국의 군사 연락 수단을 제공하고있습니다.

Karada에서 동쪽으로 바그다드, 청바지와 야구 모자에있는 대학의 학생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동네 바쁘게 컴퓨터 수십에서 변환 집에서 가짜 파란색과 흰색 대리석 타일에 수돗물. 벽에 걸린 액자에 코란의 구절을 달아에는 냉장고에 음료수와 텔레비전 세트 구석에서 뛰고있다. 하지만 압도적으로 남성 고객의 대부분을 골똘들이 스크린에서 눈을 뗄 수 없다.

"그들은,, 채팅 채팅 채팅 모든 일을,"소유자 유세프 압둘라, 25, 3 년 전 Shirifi 인터넷 카페 개설은 컴퓨터 과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한계를 벗어날 수있는 기회가이 포털과 그들이 원하는 건 뭐든지 아무것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그들은 모두 채팅에 관심이있다 - 여자들은 특히."

희망을 피하여 다른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을 이라크에 도움이 될 것입 아내를 찾습니다.

에반 Bazi, 21, 또한 컴퓨터 과학 전공, 카페는 미국에서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거의 매일과 채팅 온다, 필리핀, 사우디 아라비아, 이집트, 이라크, 그가 만난가 전혀. 그는 슬픈 현실에서 "탈출로 이러한 세션을 설명합니다."

"나는 내 친구를 찾아,"와 같은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하지만 그가이 온라인으로 만난 여자가 실망하고있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그런 접근, 또는 누가 나에게 접근해 가지고 있고, 그들이 너무 물질적하고있어, 내가 얼마나 많은 돈을 내가 가진 드라이브 또는 어떤 차를 부탁한다"고 glumly 말한다. "나는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내가 가진 돈은 내가 아닙니다위한 사람을 위해 나를 원하는 여자를 찾고 싶어요."

몇몇 여성은 카페로,하지만 오는 대부분의 남자가 상대적으로 동반하고 짧은 동안에만 머물, 압둘라 말한다. 자들은 매달 $ 30에 $ 50의 수수료를 감당할 수있는 가정에서 인터넷에 가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달리아 Muayed, 군거 29 - 올해 - 옛 사람이 사진 속의 그녀는 이메일로 보내는 기분 좋은 미소를 깜박 포함 - 메일 이후 쇠퇴하고 서양 기자들과 회의 위험합니다.

스카프와 함께 그녀의 최신 유행은 밥, 정신 건강의 자선 및 라디오 방송국 사이에 그녀의 시간을 분할하는 데 사용되는 커버를 거부의 몸집이 검은 머리,. 때문에 자금을 얻을 수 없었다하지만 자선 폐쇄, 그리고 그녀는 두 개의 주변 동료들이 집 밖에서 차량 폭탄 테러로 사망했다 역을 종료합니다.

이제 그녀는 주로 바그다드에서 서쪽으로, 읽기,에서 DVD를 시청하는 가정을 유지하고 동생 도와 - 법에 그녀의 아이를하는 경향이있습니다. 아주 가끔씩, 그녀는 친구에게 몰래 방문 위험.

하지만 그녀는 메인 연결하는 가족, 친구, 그리고 그녀는 한때 알았던 인생을 말한다는 인터넷이다. 전자 - 메일 및 인스턴트 메시징을 통해 그녀는 "시간을 보내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만들기 위해, 내가 중요 하거든 느낄 수있다."

"내가 하나님에게 감사하고 내가 그,"그녀는 말한다. "나는 혼자가 아니에요."